01
한국어 교육문법의 개괄
평가하기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
INTRO
학습내용/학습목표
주요용어
학습하기
생각해보기
평가하기
정리하기
OUTRO
정답 :
④
문법은 언어를 개별항목으로 구분하여 교육을 가능하게 한다.
문법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문법은 문장을 만들어내는 기제이다.
문법은 언어에 정교한 의미를 제공할 수 있다.
문법 교육은 오류 문법의 화석화를 막을 수 있다.
문법은 언어를 통합하여 인식하는 교육을 가능하게 한다.
정답 :
③
교육문법은 언어학적인 문법과는 달리 체계 전체를 기술하려 하지 않고, 규칙과 체계 중에서 현재의 특정한 사용목적에 알맞은 부분만을 선택하여 기술한다.
교육 문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학습자의 사전지식, 필요와 전제조건이 무엇인지 묻는다.
규칙과 체계를 제시할 때 언어가 아닌 수단도 사용한다.
문법의 체계 전체를 기술하여 학습자에게 이를 제공한다.
문법은 외국어 학습의 도구이지 그 자체가 수업의 목표가 아니다.
정답 :
②
국어 사용으로서의 국어 습득을 위한 참조 문법 기능을 습득한다.
한국어 규범문법교육의 교육 내용 및 교육 목적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기본적인 언어 구사 능력을 습득한다.
국어 지식으로서의 탐구와 확인 기능을 한다.
학습자의 자국어 문법과의 비교 기술할 수 있다.
국어 습득 시 발생하는 오류 교정 능력을 학습한다.
3
문제 중
2
문제 맞추셨습니다.
play
학습가이드
메모장
자막끄기
MENU OFF
06
/08
⁄
play
repeat
full screen
mute